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땅콩리턴' 진정한 승자는?…마카다미아 인기 급상승↑

최종수정 2014.12.10 11:18 기사입력 2014.12.10 11:18

댓글쓰기

'땅콩리턴' 논란 속 땅콩 인기 [사진=지마켓 트위터]

'땅콩리턴' 논란 속 땅콩 인기 [사진=지마켓 트위터]

썝蹂몃낫湲 븘씠肄

'땅콩리턴' 진정한 승자는 '땅콩'?…마카다미아 인기 급상승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대한항공 부사장 '땅콩리턴' 사태의 중심에 선 견과류 마카다미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9일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은 트위터에 "긴 말은 않겠다. 그 땅콩. (사실은 마카다미아)"라는 말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샤진은 '땅콩리턴' 논란의 중심에 선 땅콩으로 모 항공사 1등석 기내식으로 제공되는 마카다미아 제품이 자리했다. 특히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리턴'을 교묘하게 마케팅 기회로 활용한 지마켓에 네티즌은 기발하다는 평을 내놓았다.

한편 조현아 부사장은 지난 5일 뉴욕발 서울행 대한항공 기내에 탑승해 기내 견과류 제공 서비스가 불만족스럽다는 이유로 활주로로 향하던 항공기를 되돌린 이른바 '땅콩 리턴'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논란이 불거지자 조현아 부사장은 "본의 아니게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고객 및 국민 여러분에게 죄송하다"며 "저로 인해 상처를 입으신 분이 있다면 너그러운 용서를 구한다.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대한항공 모든 보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