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국민성장펀드 3분기 6000억원 규모로
금융위원회가 2차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를 3분기 중 6000억원 규모로 출시한다.
1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국민참여성장펀드 운용사 간담회'에서 "국민 수요에 부응하고 생산적 금융을 통한 경제 대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2차 펀드를 출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꼭 봐야 할 주요 뉴스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 받는다…직장인들 밥...
AD
1차 펀드는 닷새 만에 전량 판매됐으며 15일부터 투자 운용이 시작된다. 재정은 1차와 동일하게 1200억원이 후순위로 출자된다. 직접투자 부문 예산 1500억원 중 400억원, 인프라투융자 부문 예산 4000억원 중 800억원을 활용한다.
이은주 기자 golde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 어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