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산시, 라군인테라스에 시립 어린이집 개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기도 안산시는 21일 단원구 성곡동 반달섬의 '라군인테라스'에 마련한 시립 어린이집 현판식을 개최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이 '시립 라군인테라스 어린이집' 현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

이민근 안산시장이 '시립 라군인테라스 어린이집' 현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문을 연 어린이집은 732㎡ 규모로, 보육실·유희실·급식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0세부터 5세까지의 영유아 70명을 정원으로 운영된다.


어린이집이 문을 연 '라군인테라스'는 당초 생활형숙박시설로 지어졌다가 주거형 오피스텔로 용도 변경된 곳이다. 어린이집은 시행사인 ㈜스카이씨티의 기부채납으로 마련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라군인테라스는 전국 첫 생활형숙박시설의 용도변경이라는 모델을 제시한 곳"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