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K이노엔, GLP-1 비만치료제 국내 임상 3상 모집 완료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국내 24개 의료기관에서 진행

HK이노엔 은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 수용체 작용제 계열 비만치료제 'IN-B00009(성분명 에크노글루타이드)'의 국내 임상 3상 시험 대상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HK이노엔 로고 이미지. HK이노엔

HK이노엔 로고 이미지. HK이노엔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임상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해 5월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으며 같은 해 9월 첫 대상자 등록을 시작해 약 4개월 만에 목표 인원 313명 모집을 마쳤다.


임상 3상은 강북삼성병원을 포함한 국내 24개 의료기관에서 당뇨병을 동반하지 않은 성인 비만 또는 과체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험 대상자는 IN-B00009 또는 위약을 주 1회 피하주사로 40주간 투여받으며 체중 감소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한다. 1차 평가지표는 기저치 대비 40주 시점의 체중 변화율과 체중 감소율 5% 이상 달성 비율이다.

IN-B00009는 HK이노엔이 2024년 글로벌 바이오기업 사이윈드 바이오사이언스로부터 도입한 물질로 국내 개발과 상업화 권리를 확보해 비만 및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 중이다.





박정연 기자 j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