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15일까지 '내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3,974명 선발…공동체사업단·취업지원형 등 유형

전북 고창군이 오는 15일까지 2026년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창군 청사 전경. 고창군 제공

고창군 청사 전경. 고창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5일 군에 따르면 내년 노인 일자리 모집 인원은 올해보다 233명 늘어난 3,974명을 선발하며 유형별로는 ▲공익활동형 2983명 ▲역량활용형 800명 ▲공동체 사업단 148명 ▲취업 지원형 43명이다.


신청 장소는 수행기관인 고창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 고창군노인복지관, 고창원광노인복지센터, 고창군자원봉사센터 총 5개소이며, 선발된 어르신은 각 수행기관에서 진행하는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유형에 따라 참여 자격과 내용이 다른 만큼 군청 홈페이지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각 사업 수행기관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심덕섭 군수는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활기찬 일상이 곧 지역의 힘이 된다"며 "내년에도 많은 어르신이 일자리를 통해 보람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표영길 pyo748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