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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이달 14일까지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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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92.9% 만족 결과 나와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이달 3~14일 ‘2025년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구는 구청을 방문한 민원인의 의견을 듣고 이를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민원여권과 전경. 은평구 제공.

민원여권과 전경. 은평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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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사는 민원여권과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하며, 현장 참여형 스티커 설문과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설문이 병행된다. 스티커 설문은 민원실 내 설치된 보드에 참여자가 직접 부착해 의견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설문 문항은 민원 응대의 친절성, 처리의 신속성과 전문성, 민원실 환경 및 이용 편의성, 민원 상담관 제도 운영 등에 대한 만족도로 구성됐다. 구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올해 상반기에도 설문조사를 진행해 785명이 참여했으며, 만족도는 92.9%로 나타났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구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해 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번 설문조사가 구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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