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순군,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36명 교육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방법 등

전남 화순군은 지난 21일 관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3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화순군은 지난 21일 관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3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화순군 제공

화순군은 지난 21일 관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3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화순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22일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관내 응급 장비 관리를 강화하고 심정지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대한안전연합 소속 강사를 초빙해 ▲일반인 심폐소생술 기본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방법 ▲마네킹을 이용한 1:1 실습 ▲실제 응급상황 대비 상황극 등의 내용으로 100분간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에겐 수료증이 발급됐다.

군은 의무 설치기관 외 경로당, 공공기관 등 298대의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돼 있고, '응급의료 포털' 웹사이트나 '응급의료 정보제공' 핸드폰 앱에서 내 주변 자동심장충격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중요한 장비이므로 신속하고 정확한 사용법과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은 단순 의무교육을 넘어 관리책임자 반복 교육으로 긴급 상황 발생 시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