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 '동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지하2~지상4층 2251㎡ 규모…청소년 문화·체험공간 갖춰

경기도 용인시는 29일 수지구 동천동에 건립한 '동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개최했다.

29일 열린 용인 '동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현판 제막 행사를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29일 열린 용인 '동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현판 제막 행사를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시설은 용인 동천3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이 아파트 건설 사업 과정에서 기부채납 방식으로 건립한 것이다. 2021년 3월 착공해 이번에 준공됐다.


시설은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2251㎡ 규모다. 내부에는 미디어존, 스터디존, 플레이존, 밴드실, 댄스연습실, 다목적 강당 등이 마련됐다. 특히 지역 청소년문화의집 중 처음으로 조리실을 갖춰 청소년들의 요리·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시설 운영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맡는다.

개관식에는 이상일 용인시장을 비롯해 조영민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지역 학교장, 시의원, 청소년,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기념사에서 "동천 청소년문화의집은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훌륭한 청소년 문화 공간"이라며 "이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멋진 꿈을 잘 가꾸고 건강도 키우면서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