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안군, OX 퀴즈·토크로 '청렴 특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직원 소통 프로그램으로 조직 문화 개선

딱딱한 형식의 특강에서 벗어나 퀴즈 및 토크방식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선 신안군.

딱딱한 형식의 특강에서 벗어나 퀴즈 및 토크방식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선 신안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신안군이 기존의 딱딱한 형식을 벗어나 퀴즈와 토크를 접목한 이색 청렴 특강을 열고 공직사회 청렴 문화 확산에 나섰다.


군은 29일 군청 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OX 퀴즈'를 시작으로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 실무 관련 문제를 다루는 참여형 특강을 진행했다. 정답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돼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이어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이순신 장군의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공직자의 원칙과 청렴의 가치를 강조했다. 그는 "공직자는 품위와 배려를 바탕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부군수님, 궁금해요!' 코너에서는 직원들이 평소 궁금했던 실무 고민과 조직문화 개선 제안 등을 자유롭게 질문했고, 권한대행의 진솔한 답변이 이어지며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지식 전달을 넘어 실제 조직 내 갈등과 문제 상황을 유쾌하고 진지하게 풀어내려는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 문화를 생활화하고 투명하고 행복한 신안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정승현 기자 koei904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