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일자리재단, 30일 양평서 '5070 일자리박람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30일 물맑은 양평체육관에서 50~70세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양평'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양평일자리센터, 양평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참여해 구직자의 맞춤형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제광물류, ㈜소노에스테이트 서비스 등 30개 지역 우수기업이 현장 채용 부스를 운영해 구직자와 직접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50여 개 기업은 채용 게시대를 통해 공고를 게시하고, 구직자의 이력서를 대신 접수해 기업에 전달하는 간접 채용 방식으로 참여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 5070 일자리박람회' 홍보 포스터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 5070 일자리박람회' 홍보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 일자리재단은 구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커리어 코칭 ▲재무 상담 ▲시니어 유망직업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윤덕룡 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양평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취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6일 용인시에서 열린 박람회에는 573명이 참여해 388명이 면접에 응시하는 등 활발한 현장 채용이 이뤄졌다. 도 일자리재단은 오는 10월14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하반기 북부권 최대 규모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