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금선 대전시의원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위해 힘쓸 것"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민간 어린이집 발전과 교직원 권익 보호·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 받아

이금선 대전시의원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위해 힘쓸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전광역시의회 이금선 교육위원장(국민의힘, 유성구4)이16일 민간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과 보육 교직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금선 교육위원장은 대전시의회 제9대 후반기 교육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영유아보육료 동결에 따른 보육료 인상 추진을 촉구하는 대정부 건의안 발의, ▲보육 교직원의 권익 보호 및 증진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실태조사·권익 보호 사업, ▲대전형 시간제 보육, ▲놀이 체험시설 지원의 내용을 담은 조례를 발의했다.

조례 발의 효과로 반별 운영비 및 보육 교직원 마음 건강수당 증액 등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금선 대전시의원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위해 힘쓸 것" 원본보기 아이콘

이금선 교육위원장은 "보육 현장 실무자와 학부모의 의견이 반영된 조례로 인해 어린이집의 형평성과 지원 범위가 확장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집 보육 교육 가족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모석봉 기자 mosb@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