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칠곡군, 노인일자리 창출과 민원서비스 향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민원토지과와 칠곡시니어클럽이 협력
시니어 민원안내 도우미 호평

경북 칠곡군은 최근 군청 민원 토지 과에 시니어 민원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민원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이 서툰 민원인의 옆에서 친절히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김이환 기자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이 서툰 민원인의 옆에서 친절히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김이환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원토지과와 칠곡시니어클럽이 협력해 노인 일자리 창출과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시범운영 중인 사업으로 현재는 오후에 1명이 근무하고 있다.


민원 안내 도우미는 민원인의 상담창구 안내, 민원 서식 작성 안내 등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이 서툰 민원인의 옆에서 친절히 사용법을 알려주어 행정업무 효율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시범운영 결과 군민과 내부직원 만족도가 높은 만큼 2026년부터 오전·오후 1명씩 근무할 수 있도록 확대하겠다"고 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이환 기자 klh04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