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도군, '로컬청년 커리어스쿨' 개최…실전 취업 역량 강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지자체·대학·기업이 함께하는 K-U시티 인력양성프로그램 전개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1일부터 1박 2일간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관내 청년 및 대구한의대 학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청도 로컬청년 커리어스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U시티 프로젝트 중 인력양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도지역의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전 취업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는 등 지역 내에서 취업 및 경제 활동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간담회, 직무와 기업 분석, AI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법, 1:1 자기소개서 첨삭 클리닉, 면접스피치, 모의면접 및 1:1 심층 코칭,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및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청도군, '로컬청년 커리어스쿨' 개최…실전 취업 역량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인사담당자와의 간담회에서는 청도혁신센터 손정아 실장이 참석해 센터 소개와 주요사업 현황,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다양한 기회와 활동들을 공유했다.


이어 관내 유망 벤처기업인 ㈜시그널케어의 범석현 본부장이 회사 소개와 채용계획, 인재상을 발표한 후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지자체·대학·기업이 함께하는 K-U시티 인력양성프로그램으로 전개됐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 내 취업과 경제 활동을 계획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군에서도 지속적으로 정주여건 개선 및 공공임대주택 등의 공급으로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아가 청도군은 교육부의 지역혁신과 청년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된 대구한의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도비 등을 포함한 460억 원 이상을 투자해 지역 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정주여건 개선, 취·창업 지원, 지역 전문인재 양성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최대억 기자 cd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