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민호 세종시장 "양질의 노인 일자리 발굴·지원 노력"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시니어클럽과 다섯 번째 찾아가는 현장 소통

최민호 세종시장 "양질의 노인 일자리 발굴·지원 노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시가 새롬종합복지센터 대강당에서 11일 시니어클럽 노인 135여 명과 시정 운영 방향 및 노인 일자리 확대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12일 밝혔다.


이 만남은 최민호 세종시장의 다섯 번째 찾아가는 현장 소통으로, 각계각층의 시민과 만나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은 노인 일자리 사업에서 겪은 생생한 의견을 전달했다.

현장 소통에 참여한 한 노인은 "나이가 들어도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어 삶의 활력소가 된다"며 "더욱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가 생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1000원 국수 사업 도입 등도 제안했다.


최 시장은 "여러분이 주신 의견들을 아이디어로 발굴하고, 충분히 일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약속하겠다"며 "양질의 일자리가 더 많이 필요하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에 100% 공감하며 앞으로도 소통의 자리를 더 많이 마련할 테니 좋은 아이디어들을 함께 나누자"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