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일릿 '아몬드 초콜릿', 일본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그룹 아일릿. 사진제공=빌리프랩

그룹 아일릿. 사진제공=빌리프랩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룹 아일릿(ILLIT)이 일본 데뷔를 앞두고 일본레코드협회에서 스트리밍 골드 인증을 받았다.


28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아일릿(윤아·민주·모카·원희·이로하)의 첫 일본 오리지널 곡 '아몬드 초콜릿'(Almond Chocolate)은 7월 기준 누적 재생 수 5000만회를 돌파해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음원 공개 5개월 만으로, 올해 발매된 해외 아티스트 곡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아몬드 초콜릿'은 지난 2월 영화 '얼굴만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의 주제곡으로 제작된 곡으로, 일본 팬들 사이 입소문을 타며 역주행을 기록했다. 오리콘 차트 기준 누적 재생 수 5000만회를 돌파하며 상반기 발매된 해외 여성 아티스트 곡 가운데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아마존 뮤직 재팬 '상반기 톱 50 종합 차트'에 K팝 그룹의 곡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아일릿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인증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데뷔곡 '마그네틱'이 발매 10개월 만에 누적 재생 수 2억회를 넘겨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현지 아티스트를 포함해 여성 그룹 곡 기준 최단기간 기록이다.


아일릿은 다음 달 1일 일본 첫 싱글을 내고 정식 데뷔한다. 이어 3~4일 오사카성 홀에서 팬콘서트 '2025 ILLIT GLITTER DAY IN JAPAN'을 개최하고, 6일 '제41회 마이나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5 AUTUMN/WINTER', 14일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