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실리칸에 최대주주 지분 21억원 블록딜…주당 2024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실리칸에 최대주주 지분 21억원 블록딜…주당 2024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나노실리칸첨단소재 는 최대주주인 드림캐슬종합건설 지분 103만7429주를 실리칸(대표이사 최재권)에 양도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총 양수 대금은 21억원이며 주당 가격은 2024원이다. 이는 전일 종가(1782원) 대비 약 14% 할증된 가격이다. 회사 측은 이에 대해 "추진 중인 이차전지 신사업 미래 가치 시현에 대한 확실한 자신감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리칸은 이차전지 3중 복합 실리콘 음극재에 대한 10여년간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획기적인 원천 기술과 공정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8개월 간 나노실리칸첨단소재에 연구 인력, 특허, 주요 핵심 장비 등을 도입하며 신사업의 기틀을 닦아왔다.


나노실리칸첨단소재 관계자는 향후 일정과 관련해 "대형 셀메이커와 기 체결된 NDA(비밀유지계약)로 인해 상세히 밝힐 수 없으나, 생산을 위한 설비 셋업이 대부분 마무리된 상태"라며 "조만간 기업설명회(IR)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라고 했다.


이어 "시장 가격 대비 높은 가격으로 지분을 인수키로 한 실리칸의 이번 결정은 신사업 성공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