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1 대학입시 컨설팅 실시
다양한 사회적·경제적 문제 등으로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고 생업전선에 뛰어든 청소년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 마련에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상담과정이 진행됐다.
세종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18일 센터 다솔실에서 내년도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1대1 대학입시 컨설팅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컨설팅은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된 센터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마련된 대입지원 프로그램으로 1대1 방식으로 진행됐다. 맞춤형 입시 지원 전략과 구체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해 검정고시를 합격한 평균 성적으로 수시모집 학생부교과 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개별 성적과 욕구에 따른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제공한다.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나의 검정고시 성적으로 진학할 수 있는 대학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알게 되었고, 대학 정보를 찾는 방법도 배웠다"며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지만, 이번 컨설팅 덕분에 내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김간순 센터장은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입시설명에 대한 수요와 욕구를 반영하여 진행한 입시 컨설팅은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맞춘 실질적인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상급학교 진학 목표를 이루어 꿈을 이루는 초석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진학을 위해 ▲대학입학설명회 ▲대입지원단 연계 대학입시상담 ▲대입지원단 대상 교육 ▲대학탐방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 꿈드림으로 하면 된다.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