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에이피알, 2분기 호실적에 '강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에이피알 이 강세다.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징주]에이피알, 2분기 호실적에 '강세'
AD
원본보기 아이콘

에이피알은 6일 오후 2시19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2만3700원(12.65%) 오른 21만1000원을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2분기 매출 3277억원, 영업이익 84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1%, 20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5.8%다.

이번 실적 상승을 견인한 핵심은 화장품 및 뷰티 부문이다. 해당 부문 2분기 매출은 2270억원으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대표 브랜드 메디큐브(Medicube)는 미국 LA와 홍콩 팝업스토어의 성공, 유럽 시장 확장 등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며 단순한 K-뷰티를 넘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베스트셀러 '제로모공패드'를 비롯해 콜라겐, PDRN 라인 등 다양한 제품군이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


뷰티 디바이스 부문도 2분기 9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대표 제품 '부스터 프로'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에이지알(AGE-R) 디바이스는 지난 5월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 400만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에이피알의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8%로, 1분기에 이어 연속해서 70%를 넘어섰다. 특히 미국 시장이 전체 매출의 29%를 차지, 한국을 제치고 가장 큰 단일 매출 국가가 됐다. 상반기 미국 매출만 1600억원을 돌파했다. 이 외에도 일본(2분기 성장률 366%), 유럽 등 신시장 확대가 두드러지며 글로벌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