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8년간 역사·애국 정신 고취 캠페인
수익금 일부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기부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광복절을 기념해 '광복 80주년 도시락'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2018년 '독립운동가 100인 알리기'를 시작으로 8년여간 역사·애국 정신 고취 캠페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앞서 ▲삼일절 기념 '여기는 기미년 조선, 그곳은 어디오?'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에 선보인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 ▲6·10 만세운동 주제의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 등 세 번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지난 2월부터 광복 80주년 기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KB국민카드도 새롭게 동참했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으로 구성됐다. GS25는 태극 문양에서 착안한 청색·적색 2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윤봉길 의사가 남긴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 문구를 전면에 담아냈다. 문구는 독립운동가 필체로 제작된 GS칼텍스의 '독립 서체'로 구현했다. 김구(자유의), 한용운(세상은), 윤동주(우리가), 윤봉길(찾는다)의 독립 서체를 활용했다.
이색 증정품도 마련됐다. GS25는 '대한', '독립', '만세', '태극기'로 각각 디자인된 키보드 '키캡' 4종을 총 20만 개 규모로 특별 제작했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에 1종씩 동봉해 고객에게 증정한다.
도시락 수익금의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된다. GS25는 광복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기고 최근 수해와 산불로 피해를 입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돕는데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3·1절부터 오는 광복절까지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광복 80주년 캠페인을 앞장서 전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브랜드로 탄생하고 성장한 GS25는 역사의식과 애국정신을 고취시키는 캠페인, 마케팅 활동에 지속적으로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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