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픈AI 대항마' 앤스로픽, 한국 입성…앤스로픽코리아 설립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오픈AI의 대항마로 평가받는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업 앤스로픽이 한국 법인을 설립했다.


5일 IT 업계에 따르면 앤스로픽은 지난달 28일 한국 법인 '앤트로픽코리아 유한회사'를 세우고 법인 등기를 마쳤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업 목적으로는 'AI 소프트웨어·서비스 및 제품의 판매 및 라이선싱업' 'AI 기술·시행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업' 'AI 기술 지식재산의 보호 및 관리업' '부가통신사업 및 통신판매업'이 제시됐다.


앤스로픽은 오픈AI를 퇴사한 직원들을 주축으로 2021년 설립된 미국의 AI 스타트업으로, 거대언어모델(LLM) 클로드(Claude)를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아마존으로부터 80억달러(약 11조6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이름을 알렸다. 지난 5월에는 최신 모델인 '클로드 오푸스4'를 공개했다.


앤스로픽은 지난 3월 국내에서 첫 행사를 개최하며 한국 지사 설립을 예고한 바 있다. 케이트 젠슨 앤스로픽 매출 총괄 책임자는 당시 행사에서 "클로드를 통해 기업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한국에 왔다"며 "올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격적으로 투자하는 첫해가 될 것이며 한국에 지사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오픈AI도 지난 5월 한국에 법인을 공식 설립하고 한국 지사에서 일할 직원들의 채용을 시작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