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은 숲이지" 시흥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자연공방·목공체험·숲체험·트레킹 등 제공

경기도 시흥시는 여름방학을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옥구공원 산림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여름특집 자연공방 체험 ▲옥구목공체험장 목공 클래스 ▲숲체험 ▲늠내길 트레킹 등으로 구성됐다.

시흥 옥구공원 산림복지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자연공방 체험에서 참가자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시흥 옥구공원 산림복지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자연공방 체험에서 참가자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자연공방 체험은 숲에서 얻은 자연 재료를 활용해 열쇠고리·리스 등을 만드는 활동으로, 23일까지 산림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옥구목공체험장에서는 산림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목공 체험이 운영된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책꽂이, 트레이, 소파 사이드 테이블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문 숲길 등산지도사와 함께하는 '늠내길 트레킹', 도심 속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소래산놀자숲'과 '조남숲체험장'의 숲속 활동도 열린다.


프로그램은 시흥시 통합예약 포털에서 세부 일정 확인과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