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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연구원, AI·자율주행·탄소중립 연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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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연구기관 도약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인공지능(AI)·자율주행기술과 탄소중립기술 등 모빌리티 기술 첨단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연구원, AI·자율주행·탄소중립 연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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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편안은 지난 2월 진종욱 원장 취임 이후 내부 직원으로 비전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해 3개월간 논의를 거쳐 수립됐다. 모빌리티 신기술 분야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연구조직을 강화하고, 목표·성과관리 등 행정업무를 통합·효율화한다.

기존 5연구소 2본부 15부문 57(연구실) 20실 6단 1부 4지역본부 체제에서, 1경영총괄 3연구소 14본부 35센터 18실 4단 1부 4지역분원 체제로 유연하고 슬림화된 조직으로 재정비했다.


AI·자율주행기술연구소는 커넥티드 기술과 AI 기반의 플랫폼 기술 분야를 통합, 산하에 ▲빅데이터·SDV연구본부 ▲지능제어·안전연구본부 ▲커넥티비티·보안연구본부 ▲플랫폼연구본부 등 4개 본부로 구성된다.


탄소중립기술연구소는 기존 '친환경기술연구소'에 경량·친환경 소재기술 분야를 추가, ▲동력제어연구본부 ▲전기동력연구본부 ▲수소동력연구본부 ▲소재연구본부 등 4개 본부가 배치된다.

독립본부는 ▲신뢰성연구본부 ▲시험인증연구본부 ▲전파환경연구본부 등 3개 본부 체계로 운영된다. 지역분원은 대경·광주·전남·경기의 4개 분원 체제로 유지·운영한다.


또 산업정책본부, 기업성장본부의 2개 본부 체계로 정책과 기업지원 기능을 통합하고, 경영전략본부는 별도로 운영한다. 아울러 산업연구소와 경영을 모두 총괄 관리하는 '경영총괄'도 신설했다.


진종욱 원장은 "AI·자율주행과 탄소중립 등 첨단 미래 모빌리티 기술 주도권을 확보해 연구원과 우리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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