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업계 최초 닌텐도와 IP 제휴…'피크민' 협업 상품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피크민 세계관 입힌 협업 제품 5종 판매
걸으면서 귀여운 피크민 캐릭터 수집

BGF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업계 최초로 닌텐도와 지식재산권(IP) 제휴를 맺고 인기 게임 캐릭터 '피크민(PIKMIN)' 협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피크민은 미지의 행성을 무대로 신비한 생물인 피크민, 우주견 와치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 '피크민 4'의 캐릭터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3D 증강현실 게임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을 통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CU '닌텐도 피크민' 협업 상품. BGF리테일 제공

CU '닌텐도 피크민' 협업 상품. BGF리테일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CU는 그동안 인기 캐릭터, 게임업계, 식품사 등 다양한 업계와 선보인 협업 마케팅이 큰 관심을 받으면서 이번에는 피크민의 세계관을 입힌 협업 제품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CU 매장을 방문하는 피크민 블룸 게임 유저는 스페셜 스폿을 발견할 수 있다. 앱을 켜고 전국 CU 매장에 방문한 뒤 스페셜 스폿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특별한 디자인의 '피크민 4 우주선 데코 피크민' 모종을 획득할 수 있다. 각 CU 매장에서 2주에 한 번씩 새로운 피크민 모종도 얻을 수 있다.


피크민 IP 협업 상품 5종도 순차 출시한다. '피크민 요거트 마카롱(3700원)'은 게임 속 피크민들이 과일을 모아 온다는 설정을 활용해 상큼한 과일 맛을 제품에 담았다. 요거트 마카롱을 레몬, 베리맛의 필링으로 채워 상큼한 맛을 높이고, 마카롱 꼬끄 위에는 피크민 캐릭터를 그려 특별함을 더했다.

또 '커스터드 도넛(2800원)'은 독일식 이스트 도넛인 베를리너 도우에 바닐라빈을 넣은 커스타드 크림을 가득 채워 맛과 식감을 강화했다. '꽃모양 스낵(2000원)'에는 피크민이 피우는 하얀색 꽃을 형상화한 우유 맛 스낵을 담았으며, 각 제품에는 피크민 띠부씰 스티커 50종을 랜덤으로 넣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CU가 다음 달 출시하는 '호루라기 캔디(2500원)'에는 피크민 캐릭터 키링과 호루라기 세트 6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이 밖에 '사과에이드(800원)'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닌텐도 e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크민 디자인의 닌텐도 선불카드 2만원권도 판매한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앞으로도 편의점 주요 소비층의 관심도가 높은 인기 콘텐츠와 연계한 이색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