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SKC, 유리기판 품질 테스트 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메리츠증권은 31일 SKC에 대해 올해 하반기 유리기판에 대한 품질 테스트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했다.


노우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유리기판 사업 성장 모멘텀이 발생할 것"이라며 "미주 고객사향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가 증설 의사결정 등 해당 분야 선도적 지위를 굳힐 것"이라며 "유리기판 사업 성장성 확보를 비롯해 기업가치 상향 시점은 올해 하반기 이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SKC는 올해 2분기에 매출액 4673억원, 영업손실 702억원을 기록했다"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늘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이차전지 동박 부문의 미국향 판매가 늘었다"며 "내년 동박 수요 증가율 60% 이상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노 연구원은 "한국산 동박 선호 흐름에 출하량이 늘고 있다"며 "분기별 영업적자를 점진적으로 축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릭 e종목]"SKC, 유리기판 품질 테스트 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