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방학 친구는 바다”… 기장군, 해양수산 체험·교육 특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초등학생 8월 한달간 26회

수강료 무료, 재료비만 부담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바다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특별한 체험교육을 마련했다.


기장군은 8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수·금요일, 총 26회에 걸쳐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해양수산 체험·교육 특강'을 무료 운영한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온 방학 특강으로 수산자원연구센터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소속 전문 강사가 함께한다. ▲재주 많은 조개이야기 ▲남극에서 살아남기 ▲헷갈리는 바닷속 거인들(고래와 상어) 등 총 6개 강좌가 준비돼 바다생물과 해양환경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재료비 5000원만 부담하면 수준 높은 해양 교육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기장의 바다와 생물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체험 중심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장군이 8월 1일부터 29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해양수산 체험·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기장군이 8월 1일부터 29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해양수산 체험·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