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상 청정원, 매실·호박 담은 여름 한정 고추장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통 장류에 계절감 반영한 한정판 선봬

대상 청정원은 여름철 대표 식재료인 매실과 호박을 활용한 계절 한정 '순창 고추장'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대상 제공]

[사진=대상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제품은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과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 등 2종으로 주재료인 청매실과 호박은 100% 국산 재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국산 청매실을 사용해 단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우리쌀을 발효해 구수하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비빔면 소스나 된장을 섞어 고기쌈장으로 활용하면 매실 특유의 달콤한 풍미를 한층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국산 호박을 청으로 담가 고추장에 더한 제품이다. 햇볕에 자연 건조한 태양초를 사용해 본연의 매운맛과 향이 살아있다. 두부조림이나 각종 볶음요리 등에 넣으면 은은한 단맛이 감칠맛을 더한다.


유통 채널은 제품별로 상이하다.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은 전국 이마트에서 각각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김정수 대상 조미장류팀장은 "이번 한정판 고추장은 기존 장류에서 경험하지 못한 여름의 풍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식 트렌드에 맞춰 전통 장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