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더즌 기준 목표 수량 대비 174% 판매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신메뉴 '픽앤딥' 도넛이 출시 이후 4주간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딥, 시가몬 슈가 딥, 코코아 슈가 딥 3종으로 구성된 픽앤딥 도넛은 소스를 찍어 먹는 도넛으로 기존 도넛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형태의 제품이다.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돼 있는 발상을 전환해 여러가지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 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제작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2주 만에 목표 매출의 20%를 넘겼으며 픽앤딥 도넛으로만 구성된 픽앤딥 하프더즌의 경우 27일 기준 한 달간 목표 수량 대비 174%를 판매했다.
특히 시나몬 슈가딥은 목표 대비 130%라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사과와 시나몬이 조화된 애플 시나몬 디핑 소스와 합을 자랑하는 도넛으로, 부드러운 도넛 위 시나몬 슈가가 토핑돼 도넛의 달콤함과 설탕의 바삭한 텍스처의 조화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유명 유튜버들과 함께한 픽앤딥 도넛 협업 광고 콘텐츠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제품의 인기를 함께 견인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찰스엔터, 빠더너스(BDNS), 예예(yeh yeh), 카더정원 등 인기 유튜브 채널과 함께한 콘텐츠는 누적 합산 조회수 4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그 결과 이번 신제품 실적이 전년 대비 5% 신장을 달성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픽앤딥 도넛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새로운 도넛의 모습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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