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매출·거래액 전년比 20% 증가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에이블리페이 결제액 4.7배 늘어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올해 상반기 매출과 거래액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2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했다. 주요 서비스인 '에이블리', '4910(사구일공)', '아무드(amood)' 모두 실적 전반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상반기 기준 매출, 거래액 모두 창사 이래 최고치를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에이블리페이의 성장과 전 사업 부문의 실적 상승이 수익성과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2분기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블리페이 결제 금액은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 지난해 3분기(7~9월) 대비 약 4.7배 증가했다.
앱 이용 지표에서는 에이블리와 4910 플랫폼 모두 증가세를 나타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2023년 하반기 출시한 4910은 상반기 평균 월 이용자 수(MAU) 121만 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약 7.5배 늘었다. 같은 기간 에이블리의 평균 MAU는 16% 증가한 945만 명으로 2021년부터 5년 연속 주요 패션 플랫폼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일본 쇼핑 앱 '아무드'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이같은 성장에 힘입어 최근 성수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다양한 셀러와 상품, 이를 유저와 연결하는 기술이라는 이커머스 본질에 집중해 온 것이 경쟁력이자 급변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었던 이유"라며 "앞으로도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이라는 상생 기조를 기반으로 판매자가 국내 여성, 남성 이커머스 시장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국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식사 후 입 닦고 손 닦고' 습관처럼 사용했다가 '...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단독]비상계엄 1년 지났지만, 국회 경비체계 개선 입법은 '제자리'](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4120401044035499_1733241881.jpg)






![[기자수첩]기후부 장관의 좋은 수소 나쁜 수소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810533419322A.jpg)
![[초동시각]창업 의지 꺾는 '무늬만' 생산적 금융](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808114789905A.jpg)
![[경제 인사이트]돈 풀어댄다 하니 원화가치 떨어질 수밖에](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510520023933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디깅트래블]지하에 뒤집힌 콜로세움, 황등석산](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0715453246258_176508993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