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공인 서비스 접수 첫선
국내 유통업체 최초 시행
전국 89개 점포서 운영
롯데하이마트 는 전국 89개 점포에서 '애플 공인 서비스 접수 대행'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유통업체 중 애플의 공식 인증을 받은 수리 접수 대행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이에 따라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가 입점해 현장 수리까지 가능한 기존 21개 점포를 포함해 총 110개 점포에서 애플 제품의 수리 서비스 접수가 가능해진다. 애플 공식 수리 접수처로 운영되는 점포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서비스 운영 점포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서비스 접수는 설, 추석 명절 당일을 제외하면 연중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데스크탑, 일체형PC, 모니터를 제외한 애플의 주요 제품군(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에어팟 등 액세서리 전 품목)이 대상이다.
국내 최초로 애플과 협업해 애플 전용 '사전 진단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제품의 문제 원인이 사용상의 오류인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등을 현장에서 즉시 빠르게 파악하고, 수리가 필요 없는 경우 진단 프로그램의 가이드에 따라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다. 진단 결과 실제 수리가 필요한 경우 예상 소요 기간이나 비용 안내 후 수리 접수하고,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인 '투바(TUVA)'를 통해 수리를 진행한다. 수리가 완료되면, 고객은 별도 안내를 받아 수리를 접수했던 점포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ASUS, HP, 로보락 등 170여개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수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중 150여개 브랜드는 전국 각지에 있는 자체 서비스 센터의 인프라를 통해 직접 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평생Care서비스부문장은 "이번 애플 제품 수리 접수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주말에도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편하게 수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 구매부터 사용, 재구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에게 '가전이 쉬워지는 곳'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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