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관세정책으로 비용 부담 증가
LG전자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수준을 기록했다.
LG전자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63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액은 20조7352억원으로 4.4%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3.1%다.
LG전자는 주요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2분기 들어 본격화한 미국의 통상정책 변화가 관세 비용 부담과 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별 실적을 보면 생활가전(HS사업본부)과 전장(VS사업본부), 냉난방공조(ES사업본부) 사업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늘었다. 미디어엔터테인먼트(MS사업본부)의 경우 TV 판매 감소와 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으로 적자 전환했다.
장희준 기자 jun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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