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개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공동체 통합 지원체계 마련

경기도 안산시의 마을공동체 활동 거점인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가 상록구 사동 1557에 문을 열었다.

24일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안산시 제공

24일 안산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안산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산시는 24일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진 센터는 마을 단위에서 교육, 청년, 노인, 주거환경 등 다양한 생활 속 주제들을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한 공동체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조성됐다.

센터 1층에는 바리스타 직무교육을 수료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운영하는 '라온카페'가 마련됐다. 2층에서는 공동체 다양성과 공존의 가치를 전하는 전시가 열렸다.


개관을 기념해 3층에는 올해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들이 직접 기획·운영한 체험형 부스와 전시가 이뤄졌다. 체험 공간에서는 ▲천연비누 만들기 ▲가죽 카드지갑 제작 ▲파우치 프린팅 등 소규모 공방체험이 열렸다. 전시 공간에서는 각 공동체의 공모사업 활동 과정과 경과를 소개했다.


4층에서는 안산시주민자치회와 공동체가 전시, 체험, 나눔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센터 내 회의실·다목적홀·라운지 등을 이용하려면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센터가 마을의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따뜻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