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청사·쿠팡까지 한 곳에…KT에스테이트, '이스트폴' 복합단지 조성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연면적 49만㎡ 규모
광진구 신청사·보건소 들어서
리테일 매장 110개 입점

KT에스테이트가 서울 동부권 복합개발단지 '이스트폴' 조성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스트폴은 서울 광진구 구의역 일대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을 통해 조성된 복합단지로, 아파트와 오피스, 호텔, 리테일, 임대주택, 공공청사가 모여있다. 대지면적이 축구장 11개 규모에 해당하는 7만8000㎡의 면적을 개발해, 연면적이 49만㎡에 달하는 초대형 복합단지가 탄생했다.

광진구 구의역 일대 이스트폴 전경. KT에스테이트 제공

광진구 구의역 일대 이스트폴 전경. KT에스테이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스트폴은 리테일 시설인 NC이스트폴과 총 1063가구 아파트, 최고 31층의 오피스, 풀만 호텔, 기업형임대주택 리마크빌, 광진구 신청사, 구의회, 보건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리테일 시설은 면적만 3만평에 달하는 복합쇼핑몰이다. 내부에는 복합전시공간과 실내스포츠 종합시설, 카페, 등 약 110개의 매장 대부분이 입점 또는 오픈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1000석 규모의 영화관이 들어서 있다.

복합단지 건물 22~34층에는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인 '풀만 앰배서더 서울 이스트폴'이 오는 25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스위트, 레지던스 등 총 150개 객실로 구성돼 있으며 남향으로는 넓은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북향으로는 강북 도심과 아차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스트폴 오피스동에는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 본사가 입주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롯데캐슬 이스트폴' 아파트를 비롯해 행복주택,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 등이 입주해있다.


KT에스테이트 김승환 대표이사는 "이스트폴은 KT에스테이트의 역량을 집약해 개발한 도시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미래형 복합단지"라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열린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지은 기자 jelee04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