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M증권, 윤리경영 문화 확산 위한 '윤리경영 집합 교육' 진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iM증권이 22일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윤리경영 기업문화의 확산을 위한 '2025 윤리경영 집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들의 윤리경영에 대한 필요성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해 나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 부·점의 부서장과 윤리경영 실천 리더 110여 명이 참여했다.

iM증권이 22일 금융투자교육원 리더스홀에서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iM증권

iM증권이 22일 금융투자교육원 리더스홀에서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iM증권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렴 교육 전문 강사인 김혜영 울림 대표가 '금융기업 윤리 실천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사례를 통해 윤리경영의 필요성과 부패의 의미와 영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생을 위한 2단계 윤리경영 솔루션에 관해 설명했다.

iM증권은 윤리경영에 대한 사내 인식 확대와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윤리경영의 세부 실천 프로그램의 하나로 부서별 윤리경영 실천 리더 1인을 선정하고 있다. 윤리경영 실천 리더는 윤리경영 실천의 구심점으로 윤리경영 정책에 따른 제반 활동의 실행과 전파, 윤리 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 등을 진행하도록 한다. 윤리경영 실천 리더를 중심으로 분기별 윤리경영 실천의 날도 운영하며 자체 연수 및 교육, 다짐 등을 진행해 윤리경영 문화가 내부적으로 퍼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임직원에게 매월 윤리경영 준수 체크리스트 자가 점검을 진행하도록 해 윤리경영에 대한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매주 윤리경영 및 내부통제와 관련해서 진행하고 있는 퀴즈 '윤리정음' 등을 진행하는 등 임직원 참여형 실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윤리경영에 대한 의식을 구축하고자 하고 있다.

iM증권 관계자는 "윤리경영에 대한 중요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윤리경영의 내재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