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단체)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뷰티 전문 기업 ㈜커커(대표 이철)와 함께 연말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굿피플과 ㈜커커는 오는 12월까지 서울·경기 4개 지역과 부산, 광주까지 총 6곳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어르신, 장애인, 아동청소년, 이주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커커의 헤어 살롱에서 제공하는 앞머리 커트 서비스 비용을 모아 각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생필품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커커의 사회공헌 봉사단인 '커커엔젤'이 함께한다. 커커엔젤은 본사 임직원과 커커의 살롱 브랜드인 이철헤어커커, 마끼에, 나눌헤어살롱, 라브리지의 원장 및 디자이너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지난 22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구립갈현노인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 25명에게 전문적인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가정 내 화재 예방을 위한 가정용 소화기 170개를 지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갑수 이철헤어커커 평촌 롯데백화점 대표원장은 "이철헤어커커의 성장과 함께 커커엔젤도 최근 안동 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커커엔젤이 미용 재능기부와 물품 기부를 통해 업계 유일의 봉사단체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피플과 ㈜커커는 지난 2015년 베트남 푸토성 '커커학교' 건립을 시작으로 베트남에서 학교와 도서관을 건축하고 마실 물이 없는 곳에 정수 시설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커커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커커의 전국 매장이 한 달에 한 번씩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릴레이 봉사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모든 커커 임직원과 함께 일상 속 선한 루틴을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소외 이웃들에게 나눔의 따뜻한 온정을 전해준 ㈜커커 및 봉사단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굿피플은 연말까지 이어지는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