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간]'우주의 코드 3·6·9'(오징어게임과 한류 수비학 천부경)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천부경과 고대사 전문 연구가인 이찬구 박사가 '우주의 코드 3, 6, 9-오징어게임과 한류 수비학 천부경'(도서출판 덕주)을 출간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엔 원(○)과 방(□)과 각(△)이 등장하고 K팝스타 로제의 '아파트'엔 우리 전통놀이 속 3, 6, 9의 리듬이 있다. 이 박사는 2021년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원·방·각을 보고 이 책을 준비하기 시작해 5년 만에 결실을 보았다. 한국의 수비학 코드인 '천부경'에는 원방각과 3, 6, 9와 천·지·인(天·地·人)이 모두 있다. 이것이 세계인의 가슴을 울리게 하는 한류의 핵심 원동력이자 키워드이다.

[신간]'우주의 코드 3·6·9'(오징어게임과 한류 수비학 천부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양도 예외는 아니다. 세르비아 출신으로 미국으로 이주한 세계 최고의 발명가이자 물리학자인 니콜라 테슬라는 천부경에 등장하는 3, 6, 9 숫자가 우주의 열쇠라고 하면서, 이 숫자의 위대함을 깨닫는다면 우주의 비밀을 손에 넣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특별히 북경에서 발간된 전병훈의 천부경으로부터 탄허 스님, 원불교 김대산 종법사, 서예가 손경식, 주역학자 김석진 선생 등 대가들의 천부경 해석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운초 계연수가 100여 년 전 묘향산 석벽에서 탁본한 '천부경도(天符經圖)'의 수리를 3, 6, 9에 의해 처음으로 밝혀냈다. 이 박사는 오랜 세월 연구한 천부경과 테슬라 3,6,9의 비밀을 이 책에 자세히 풀어 놓았다. 3, 6, 9를 주제로 동서양이 어떻게 하나로 만나며, 나머지 1, 2, 4, 8, 7, 5는 어떻게 되는지도 독자들에게는 흥미로울 것 같다.

저자 이찬구 박사는 1956년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 1983년부터 '천부경'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1985년부터 9년간 대산 김석진 선생 문하에서 '주역'과 사서를 공부했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집필자이고, 한국철학사전 집필위원을 역임했다. '한단고기 선해' '주역과 동학의 만남' '천부경' 등이 있다. 현재 우하량고조선학술원(다음카페)을 운영하고 있다.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kumkang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