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진군, 21일부터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인당 최대 45만원, 지역 소비 촉진·소상공인 매출 회복 기대

경북 울진군은 21일부터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해 경제교통과 직원들이 사용처 안내문 스티커 배부를 준비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해 경제교통과 직원들이 사용처 안내문 스티커 배부를 준비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대상은 지난 6월 18일 기준 울진군에 거주 중인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지급 금액은 1인당 20만원에서 45만원까지 지원한다.


울진군은 농어촌 인구감소 지역 1인당 5만원이 추가 지급돼, 일반군민은 20만원, 차상위·한부모가족은 35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45만원이 지원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대상 여부,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사전에 알림을 받고 싶은 군민들은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사전알림은 네이버 앱·카카오톡·토스 등 17개 모바일 앱과 국민비서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으며, 7월 21일부터는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울진사랑카드 앱(그리고 앱) 등에서 조회할 수 있다.


지급방식은 온·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울진사랑카드) 가운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성인('06.12.31. 이전 출생)은 국민지원금을 개인별로 신청해서 받으며, 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신용·체크카드로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지역사랑상품권(울진사랑카드)으로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울진사랑카드 앱(그리고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울진사랑카드로 신청을 원할 시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용·체크카드로 신청을 원할 시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온·오프라인 신청·자격 조회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원활한 신청을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제'를 적용한다.


요일제는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5, 0 (토,일) 모두 (토·일은 오프라인 제외)이다.


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 지급수단과 관계없이 지역 내 지역사랑상품권(울진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2025년 11월 30일까지이다.


손병복 군수는 "울진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통해 소비 활성화와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 등 민생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 삶의 안정을 최우선으로 두고 생활밀착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