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GS칼텍스·KB증권 등 협력
전북 부안군이 21일 '한평-生 부안갯벌 프로젝트' 온라인 참여 도메인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한평-生(생) 부안갯벌 프로젝트'는 국민 한 사람이 1평의 갯벌을 소유함으로써 사유지 갯벌의 난개발을 막고, 염생식물 식재를 통해 갯벌의 탄소저장능력을 높이는 전국민 갯벌 보전 캠페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안군과 월드비전, GS칼텍스, NH농협은행 전북본부, KB증권, 현대백화점, 글로벌 ESG협회 등이 협력해 추진한다.
참여자는 갯벌 1평을 구매해 지분등기를 완료하며, 갯벌 현장을 방문해 염생식물을 심고 관리하는 봉사활동에도 참여한다.
월드비전은 생태계를 지키고 부안군을 방문해 로컬투어를 진행할 수 있는 '한평-生 부안갯벌 프로젝트'를 대중들이 보다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갯투게더'라는 도메인을 오픈했다.
갯투게더에는 갯벌의 위기, 마을 등을 소개 후 갯벌에 입주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형태로 구성돼 있다. 대중이 쉽게 이해하고, 갯벌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호기심 유발 가능한 디자인으로 대중적 홍보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평-生 부안갯벌 프로젝트는 지난해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환경 보전과 탄소 감촉에 기여하고 생활 인구 증가가 기대하고 있다.
김병태 기획감사담당관은 "민·관 협력으로 ESG+N사업 현실화해 추진한 사례는 매우 의미가 있으며, 이번 '갯투게더' 도메인이 적극 홍보돼 생태자원을 보호하면서, 지속가능한 관광체험 프로그램 등에도 대중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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