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제로웹 협업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카카오헬스케어, 제로웹과 손잡고 '디지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혈당 홈케어 ▲시니어 모니터링으로 구성되며, 디지털 기술 기반의 건강·돌봄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웅진프리드라이프 가입 고객에게는 전용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헬스케어와의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혈당 홈케어' 서비스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 연속 혈당측정기와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건강관리 앱 '파스타(PASTA)'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혈당 측정 및 분석을 지원한다. 실시간 혈당 모니터링과 식단관리 기능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고객에게는 기본 2인 구성에 1인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카카오헬스케어 굿즈와 파스타 쇼핑백도 증정한다.
제로웹과 협업한 '시니어 모니터링' 서비스는 홀로 계신 부모님이나 치매 등 질병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족을 위해 설계된 디지털 원격 돌봄 시스템이다. 비대면 센서와 스마트 허브를 통해 어르신의 일상 활동을 실시간으로 감지·분석하고, 이상 징후나 긴급 상황 발생 시 관제센터와 출동기관에 자동 연결돼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고객에게는 설치비 면제 혜택도 함께 적용된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웅진프리드라이프와 함께 집에서 쉽고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하고, 홀로 계신 시니어분들께는 안심 돌봄을 선물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