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원한 여름 나눔… 함께 사는 울릉군, '희망여름 나눔캠페인'실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7일, 저동항서 따뜻한 나눔의 손길 이어져

경북 울릉군이 지난 17일 오후 6시부터 저동항 일원에서 '함께 사는 울릉군 마음 잇기 프로젝트, 시원한 여름을 응원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희망여름 나눔캠페인'을 진행했다.

울릉군이 17일 저동항 일원에서 희망여름나눔캠페인을 진행했다. 울릉군 제공

울릉군이 17일 저동항 일원에서 희망여름나눔캠페인을 진행했다. 울릉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캠페인은 '2025 울릉 sea week'과 '울루랄라 바다포차' 행사와 연계해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행기관인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나눔봉사단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행사 참여 내빈·관람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모금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우뭇가사리 콩국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하는 등 뜻깊은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또 희망여름 홍보물품 배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활동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참여는 현장 신청 또는 QR코드 활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능했으며, 공동모금회 전용계좌 입금, ARS 기부, 문자기부 등 다채로운 기부 방법이 안내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착한가정(가족 구성원 2만원 이상 정기기부) ▲착한일터(직장인 급여 정기기부) ▲착한펫(반려동물 이름 2만원 이상 정기기부) ▲착한가게(가게 명의 3만원 이상 정기기부, 현재 울릉군 31개소 가입 유지) 등 다양한 기부 종류를 안내해 개인과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 외에도 ▲나눔리더(개인 1년 내 100만원 이상 기부) ▲나눔리더스클럽(단체·모임 3년 내 1000만원 이상 기부) ▲아너소사이어티(개인 1억원 이상 일시 또는 5년간 약정) ▲기부자 맞춤기금(개인 10억원 이상 일시 또는 5년간 약정) ▲나눔명문기업(중소기업 1억원 이상 일시 또는 5년간 약정) 등 고액 기부 프로그램도 함께 홍보됐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 희망여름 나눔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함께사는 울릉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모인 소중한 기부금으로 읍·면별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울릉읍은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동행 행복 나들이, 생계급여자 치과진료비를 지원하며, 서면은 어르신 행복 나들이, 여름철 취약계층 식품 지원(영양식품세트), 북면은 복닭복닭(삼계탕 세트 전달), 리즈갱신 청춘어게인, 독거노인 건강지킴이 사업을 지원한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