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명 교원 참여… AI 활용 교수법 등 혁신 수업사례 공유
동아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김종식) 교수학습개발센터(소장 정성문)는 최근 '2025학년도 1학기 DAU 명품 강의 발표회'를 개최하고, 한 학기 동안의 교수법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발표회는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11층 플렉서블 강의실과 온라인(ZOOM)에서 이틀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돼, 교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교수법 적용 사례와 연구 결과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DAU 명품 강의 연구회'에는 김영하(조경학과) 교수 등 8개 팀이 참여해 수업 현장 중심의 교수법 실험과 개선사례를 발표하고, '동아 The +스마트 교수법' 프로그램에서는 강정희(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15명이 참여해 AI 활용, 학생 중심 수업 운영법 등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발표회에선 'AI를 활용한 교수법', '학생과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이 공통으로 많이 언급됐으며, 교수 간의 상호 벤치마킹 기회도 제공됐다. 참여 교원들은 "다양한 교수법을 접하며 수업 설계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얻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종식 교육혁신원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수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교육환경 속에서,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앞으로도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가격 좀 올려도 되는데" 물가 폭등에도 꿈쩍도 안 하네…불황 버티는 美 간식들[글로벌포커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82815435210658_1756363433.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