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HSN, 삼성벤처투자 전략적 투자 유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리걸AI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 추진

BHSN은 삼성생명과의 협업을 위해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전략적 투자(SI)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BHSN의 법률 특화 데이터 처리 역량과 인공지능(AI) 기술력으로 삼성생명 등 금융 계열사의 리스크를 통제하고 자생적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삼성벤처투자, BHSN 로고. BHSN

삼성벤처투자, BHSN 로고. BHSN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위해 BHSN은 지난 5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양측은 앞으로 ▲법률 데이터 기반 금융 특화 AI 공동 개발 ▲내부 통제 서비스 구현 ▲기술·서비스·영업 전반을 아우르는 중장기 파트너십 확대 등 총 3단계의 협업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BHSN은 이번 협업을 토대로 금융 산업 내 리걸AI의 실질적 필요성과 효과를 입증하고, 금융권 전반 및 다양한 산업군으로 리걸AI의 도입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임정근 BHSN 대표는 "리걸은 곧 비즈니스라는 자사 방침 아래, 앞으로도 리걸AI 고도화에 집중하고 이를 발판 삼아 금융권을 넘어 다양한 B2B 산업 전반에서 자사의 리걸AI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