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엠앤씨솔루션, 현대로템-폴란드 K2 2차 수출 계약 수혜 기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지엘리서치는 엠앤씨솔루션 에 대해 현대로템과 폴란드와의 K2 2차 수출 계약 타결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17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클릭 e종목]"엠앤씨솔루션, 현대로템-폴란드 K2 2차 수출 계약 수혜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창윤 지엘리서치 연구원은 "엠앤씨솔루션의 주요 고객사인 현대로템과 폴란드 간의 K2전차 2차 수출 계약이 최종 타결됐다"며 "엠앤씨솔루션은 K2 전차 내 구동장치 및 유압장치 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납품 단가가 전차 원가와 연동되는 구조이므로 현지 맞춤형 전차의 고사양화는 곧 동사의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진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2차 계약 체결 이전부터 전체 부품 물량 중 일부가 선공급된 상태"라며 "이번 계약 확정을 통해 향후 실적에 빠르게 반영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올해 5월에 맺은 이집트 및 폴란드향 시험장비 공급 계약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이번 계약은 단순 장비 공급 계약을 넘어, 폴란드 군이 조립 및 운용에 활용하는 기술지도 매출까지 포함한다"며 "해외 매출이 늘어날수록 기술지도, 유지보수, 교육, MRO(정비·수리·운용) 등 부가 서비스 영역의 매출 증가 역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엠앤씨솔루션이 단순 장비 공급 업체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고부가가치 방산 부품 기업으로 전환해가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지엘리서치는 올해 엠앤씨솔루션이 올해 매출액 4000억원 이상, 영업이익 6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최근 글로벌 지정학 리스크 확대 및 유럽연합(EU) 국방비 증액 정책의 영향으로, K-방산 수출 확대 전망과 함께 동사 실적 성장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