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하이볼' 홍콩·대만서도 완판
"편의점 30곳 돌아도 못 사"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이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차 출시국인 홍콩과 대만에서 수십만 캔 규모의 초도 물량이 출시 직후 모두 완판되며 '지드래곤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16일 종합주류 제조업체 부루구루와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의 홍콩, 대만 1차 수출 물량인 수십만 캔이 최근 모두 완판된 뒤 재주문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실제 현지 유통 채널에서는 추가 입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중이다.
제품 출시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구매 인증샷과 시음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대만 온라인상에는 "폭우에 편의점 30곳을 돌았지만 구하지 못했다"는 글부터 물류 차량 도착 시점을 공유하며 매장 앞에서 대기하는 전략이 담긴 글까지 등장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2종을 CU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해 두 달 만에 600만캔 이상이 팔렸다. 부루구루는 세 번째 제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을 이달 중 출시한다.
부루구루는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해외 출시국은 연내 20개국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지드래곤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 시장을 무대로 건강한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CU는 지드래곤 외에도 최근 걸밴드 QWER 와인, 샤이니 키의 킵 칵테일, 인디밴드 후원 이들스 라거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셀럽과의 주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장인혜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셀럽 콜라보 와인 프로젝트를 통해 와인을 보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하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소비자들이 쉽고 즐겁게 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류 라인업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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