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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코젠 협력사 라이산도,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아토피 질환 제품 글로벌 상용화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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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코젠 협력사 라이산도,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아토피 질환 제품 글로벌 상용화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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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의약 및 바이오소부장 전문기업 아미코젠 (대표이사 박철)은 협력사인 라이산도 AG(Lysando AG)가 개발한 스프레이형 아토피 피부질환 제품이 오는 4분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최종 상용화 준비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상용화를 위한 효능 및 안전성 평가를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HRIPT(Human Repeated Insult Patch Test)에서도 민감성 피부 대상자들 전원에게서 단 한 건의 부작용도 보고되지 않아 우수한 피부 적합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자연 균형을 유지하는 세계 최초의 스프레이형 제품으로, 기존 치료제와 차별화된 접근법을 제시한다.

더블 블라인드 임상시험 결과 만성 피부질환의 주요 증상인 가려움과 홍반을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국에서 진행된 소비자 평가에서는 83%가 가려움 완화, 86%가 홍반 개선, 80% 이상이 재구매 의사를 표현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해당 제품은 현재 미국 국립 아토피 피부염 협회(NEA)의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며 Procter & Gamble, Johnson & Johnson, Unilever 출신 업계 전문가들이 주도하는 유통 전략 하에 2025년 4분기 미국 출시를 목표로 한 상용화가 기대된다.


아미코젠은 본 제품의 한국 및 아시아 시장 내 상용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라이산도와의 CDMO(위탁개발생산)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비스테로이드성 대안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본 제품이 안전성과 효능을 고루 갖춘 혁신적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본 제품은 내성 우려나 장기 사용 부작용 없이 만성 피부질환을 안전하게 완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서도 높은 시장 반향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전 세계 아토피 피부염 치료 시장은 연간 약 100억달러(한화 약 13조원) 규모로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CAGR)를 보이고 있으며 2025년 미국 시장 규모만도 약 13억9000만달러(1조8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해당 제품은 이러한 성장세 속에서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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