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페이증권, 월간 거래자 수 100만명 돌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증가
주식 거래자는 3배 이상 늘어

카카오페이증권이 6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거래한 사용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주식·펀드·연금 등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보유한 사용자 중 해당 월에 실제 거래를 집계한 결과이며,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특히 주식 거래자 수는 3배 이상 증가해 카카오페이증권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거래를 포함해 카카오페이증권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전체를 나타내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도 300만명에 이른다.

카카오페이증권, 월간 거래자 수 100만명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식 거래자 수가 본격적인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주식 모으기'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적립식 투자 서비스와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의 고도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또 카카오페이와의 연동을 통해 가입부터 입출금, 거래까지 전 과정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결제, 송금 등과도 연계할 수 있다는 점이 모바일 투자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실제로 주식 거래자 수는 2024년 1월 16만명 수준이었으나, 올해 6월 72만명으로 급증했다. 무엇보다 해외주식 거래자 수가 65만명에 달해 글로벌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거래자 수 확대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증권은 향후에도 ▲사용자경험(UX) 개선 ▲주문 기능 업그레이드 ▲투자 정보 및 서비스 강화 ▲ISA(개인자산종합관리계좌) 출시 등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며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해 나갈 계획이다.


신호철 카카오페이증권 대표는 "100만 거래 고객 돌파는 투자에 대한 접근성과 경험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 카카오페이증권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제대로 된 투자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웰스빌더'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