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지누스, 생산기지 '인니' 관세 합의에 5%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6일 지누스가 장초반 강세다. 주요 생산기지인 인도네시아가 미국과의 무역 협상을 타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이날 오전 9시19분 기준 지누스는 전 거래일 대비 1010원(5.41%) 오른 1만96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특징주]지누스, 생산기지 '인니' 관세 합의에 5%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1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와의 무역 협상을 타결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도네시아는 우리(미국)에게 수출하는 모든 상품에 19%의 관세를 지불할 것이며, 미국에서 인도네시아로 수출하는 상품은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이 면제된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에 대한 이러한 관세율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4월 국가별 상호관세를 발표할 때와 지난 7일 공개한 관세 서한에서 적시했던 관세율 32%보다 크게 낮아진 것이다.


경쟁사의 매트리스 주요 생산국인 멕시코나 베트남, 중국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관세율을 적용받고 있어서 경쟁사 대비 유리한 환경이 조성됐다는 평가다.

지누스는 '아마존 매트리스'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총매출액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80%로 절대적이다. 매트리스의 69%가 관세율을 맞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고 있다.


지누스 는 정지선 현대백화점 그룹 회장이 2022년 3월 8790억원을 투입해 사들인 계열사다. 매트리스와 프레임, 토퍼 등을 한 상자에 압축해 담아 배송하는 기술(매트리스 인 어 박스)을 선보여 미국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 점유율 30%가량을 확보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