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방문·제품 체험으로 구성
경기도 화성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한 시민 체험 프로그램 '가치,잇다: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참가자를 16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을 직접 체험해보며 일상 속에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과정으로, ▲기업 방문(탐험형) ▲제품 체험(제품형)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탐험형은 참가자들이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공정무역 커피 제조, 업사이클링 등을 체험하는 가족 단위 프로그램이다. 제품형은 친환경 세제, 지역농산물 등 사회적경제 제품을 택배로 받아 체험하는 방식이다.
희망자는 모집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 운영 홈페이지에서 퀴즈 참여 후 자신과 어울리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찾아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오는 21일에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프로그램 참가자 중 우수 후기로 선정된 30팀에는 9월 개최 예정인 사회적경제 나눔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손세영 화성시 기본사회담당관은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가 어렵고 낯설게 느껴졌던 시민들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