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연차 공무원 인사제도 안내·소통 강화
서울 금천구가 지난달부터 이달 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인사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평균 재직기간 5~6년 차에 접어드는 8급 직원 7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저연차 직원들의 인사제도 이해를 돕고, 구청장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조직 내 신뢰와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내기 9급 직원을 위한 2차 설명회도 올 10~11월 중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인사운영 절차, 근무성적평정 방법, 승진과 전보 기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안내했다. 이후 유성훈 구청장이 직접 참석해 점심 식사를 같이하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인사제도와 조직 문화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구청장에게 전하고 싶은 의견을 메모지에 적어 제출하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유 구청장은 직원들의 질문에 답하며 진솔한 대화를 이어갔고,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청렴 인사설명회는 조직 내 세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인사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의미 있는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을 통해 신뢰받는 금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