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등 8대 이슈 대응 전략 체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지속 가능 경영 활동과 성과, 미래 전략 등을 담은 '2024/25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지속 가능 경영 활동과 성과, 미래 전략 등을 담은 '2024/25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유럽 지속 가능성 보고 기준(ESRS)의 평가 가이드라인에 따라 공시 대상 지표를 정하고, 사회·환경·재무적 영향을 반영한 내용들을 담았다.
한국타이어는 특히 자연 관련 재무 정보 공개 협의체(TNFD)를 포함한 글로벌 공시 기준에 부합하는 생물다양성 관련 공시도 대폭 강화했다.
특히, 기후변화 및 자원순환 주요 관리 8대 이슈를 선정, 관리 현황 및 향후 과제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기후변화 완화 ▲에너지 효율성 관리 ▲유해·화학물질 관리 ▲자원순환 관리 ▲근로자 건강 및 안전 ▲근로자 인권 존중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 ▲연구개발 및 기술 혁신이 포함되며, 각 이슈별 주요 실행 내용과 성과를 포함했다.
보고서는 글로벌 ESG 규제 환경 변화에 대한 한국타이어 대응 활동도 자세히 소개했다. 한국타이어는 유럽연합 산림전용방지규정(EUDR)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천연고무 공급망 전반에 관한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정기 점검 및 보고 체계를 마련해 효과적인 대응책을 이어갈 방침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단독] "자식이 안 물려받는다는데"…이제 '남'에게도 기업 승계 가능해진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3022008325229068_1676849573.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