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멘토·멘티 만남의 날’ 운영… 복지분야 취업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국가보훈부 대구지방보훈청(청장 김종술)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최근 대구 동구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멘토·멘티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제대군인지원센터가 '멘토·멘티 만남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대구제대군인지원센터가 '멘토·멘티 만남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프로그램은 복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취업 정보 제공을 위해 기획된 자리로, 해당 복지관의 사무국장인 박선희 멘토가 전역 후 취업 준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직무현황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제대군인들은 기관 내 사회복지 실천 현장을 직접 견학하며 현장감을 체득하고 사회복지 분야의 다양한 직무와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석자는 "평소 사회복지에 관심이 있었지만 막연하기만 했는데, 오늘 경험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창업 워크숍 △전문 위탁교육 △전직지원금 △직업능력개발교육비 지원 등 맞춤형 전직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제대군인지원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